①서비스 이용료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판매사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회사는 판매사 회원으로부터 예치받은 금액에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하고 공급사 회원에게 정산합니다.
③ 서비스이용요율은카테고리에 따라 다르며 상품등록시 설정한 공급가액의 5%~15%로 합니다.
제 5 조 (공급사 회원과 판매사 회원의 관리의무)
② 공급사 입점시 상품등록은 공급사가 직접 등록해야 하며 공급사의 사정으로 등록이 어려울시 대행사가 대신 할수 있으며 상품이 등록된 후 공급사 아이디로 설정된 상품의지적재산권과 상품의 모든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상품을 등록한 공급사에 있으며온채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공급사는 상품등록시 상품 목록이미지와 상품 상세이미지 상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에 대한 모든 책임이 있으며등록한 이미지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의 법적인 문제가 발생시 그 손해를 회사 또는 판매사에게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상의 과대광고법 위반에 대한 책임도 상품이미지를 등록한 공급사에 있습니다.
③ 판매사 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공급사 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판매사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소법"이라 함) 등 사이트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판매사 회원은공급사로부터 제공받은 상품상세페이지 이미지를 사용시 자체 검열을 통해 법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시 제공받은 이미지 내의 문구를 수정하여 사용하여야 하며 그 이후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판매사가 책임을 지게 되므로 이점을 유의하여 판매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사 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사전 승인 없이 공급사 상품의 사이트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판매사 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공급사 회원에게 직접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사 회원을 취소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사 회원은 판매사 회원 등록과 상품판매 신청시 유통경로를 등록해야 하며 유통경로가 등록되지 않은 판매사 회원은 발견시 판매사 회원의 권리를 취소 시킬 수 있습니다. 판매사 회원은공급사에서 지정한 소비자 가격을 준수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위반 할 경우 회사는 공급사의 요청에 의해 해당상품에 대한 판매사의 권리를 취소 시킬 수 있습니다. 판매사 회원은 등록시에 기입하는 판매경로의 아이디정보와 판매장소의 아이디 정보가 다를 경우 해당상품 판매에 대한 권리가 없습니다.
⑥ 판매사 회원은 각 영역에서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⑧ 공급사 회원은 판매사 회원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대답해야 합니다.공급사 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인하여 판매사 회원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공급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⑨ 판매사 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요건을 완료한 후 판매상품을 광고 또는 등록해야 합니다.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의 판매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판매사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6 조 (상품의 배송)
② 공급사 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③ 전소법 제15조 1항에 의거하여 공급사 회원은 회사 또는판매사 회원의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판매사회원 시스템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④ 공급사 회원이 전항의기한 내에 발송하지 아니하거나, 배송지 오류 등으로 판매사 회원의 고객이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공급사 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공급사 회원은 발송 후 3일 이내에 판매사 회원이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제 7 조 (교환, 환불)
① 판매사 회원의 고객이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공급사 회원은 전소법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②공급사 회원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 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공급사 회원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전소법 제17조 제6항에 상품의 포장 기타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③ 판매사 회원은소비자가격을 공급사 회원이 지정한 소비자가격을 준수하여 판매하여할 필요가 있며 소비자 가격을 준수하지 않은 손해를 판매사 회원에게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 14 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공급사 회원이등록한 상품(공급사가 직접 등록한 상품이나 대행사 또는 온채널이 대행한 상품의 등록)및 용역, 그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공급사 회원에게 있고, 판매사 회원과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모든 책임은 공급사 또는 판매사 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공급사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공급사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제 15 조 (매매부적합상품)
① 다음 각호의 매매 부적합 상품은 판매를 금하며,매매 부적합 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해 매매 부적합 상품을 등록한 공급사 회원이 부담합니다.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한 상품
2. 지적재산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
3. 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4. 철도승차권 등 발행자가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5. 유통검정/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6. 단말기 보조금 관련 사항이 기재된 상품
7.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등
8.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9. 주류,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 콘택트렌즈, 썬글라스, 군수품, 의약품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10. 기타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상품
④ 공급사 회원이 제①항의 매매 부적합상품 중위조품을 등록하여 타인의 상표권을 침해한 경우 해당 위조품의 구매로 인해 판매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상당하는금액(구매대금 및 구매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판매사에게 직접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사에게 지급한 구매대금,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금(금전적 가치로 환산 가능한 수단을 포함한다) 및 위 절차와 관련되어 회사가 지출한 제반경비(상품 운송비 등)를 당해 위조품을 판매한 공급사 회원게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판매약관 정리>
- 지식재산권 분쟁, 매매부적합상품판매 등 상품에 관한 책임은 공급사에 있고, 법적인 문제 발생 시 손해를 배상받을 수 있다
- 공급사 상품 하자나 결함이 있는 경우, 리콜(수리,교환,환불) 받을 수 있다
- 공급사는 결제일 3영업일 이내 상품을 발송해야 하며, 기한 내 발송하지 못하거나 배송지 오류 등의 문제로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할 경우 공급사에 책임을 물을 수 있다
- 공급사 상호나 로고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다
- 상세페이지 등 제공받은 이미지 수정 사용 시 책임이 따를 수 있다
- 공급사 지정 소비자 가격을 준수해야 한다
- 인허가 자격없는 상품 판매 시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판매사 본인에게 있다
- 공급사, 판매사 간의 분쟁발생 시 회사(온채널)의 개입으로 합리적으로 원활한 조정이 이뤄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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