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판매

[스마트스토어 준비] 5.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판매자 가입하기(방법 및 주의사항)

by oinkoink 2022. 8.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로 가입을 했습니다

 

하루 이틀이면 되는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것저것 알아보고 포스팅 하느라 시간이 생각보다 소요되었네요

 

그럼 어떻게 가입했고, 주의해야 할 내용이 있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sell.smartstore.naver.com) 접속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2. 판매자 가입하기 버튼 클릭

3. 판매자 유형 '사업자' 선택

- 사업자등록번호 인증 필요

- 통신판매업 신고 필수(다음 포스팅에서 안내드릴게요!)

- 스토어 이름 가입 후 1회 수정 가능, URL 수정 불가

- 필수서류 제출 시 가입승인

 

* 필수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발급일 1년 이내)
대표자/사업자/법인 명의 통장 사본 1부

(해당하는 경우) 대표자/법인 인감증명서 사본 1부(발급일 3개월 이내)

 

오늘 포스팅에서 제출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1부 뿐입니다.

나머지는 휴대전화 인증, 계좌번호 인증 등으로 진행되었어요.

 

 

 

 

 

4.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5. 가입 아이디 유형 선택

저는 서류 별도 관리를 위해 'e-mail로 가입하기'로 진행했습니다.

e-mail 가입 시 비지니스 서비스 연결을 위해 별도 네이버 아이디 인증이 필요하니,

번거롭지 않게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기'를 추천드립니다!

 

'e-mail로 가입하기'에서는 성함, 연락처, 이메일, 비밀번호 정보 입력과 2단계 인증(이메일 혹은 휴대전화)이 필요합니다.

 

 

 

 

6. 네이버 비즈니스 서비스 연결하기

(네이버 쇼핑, 네이버 톡톡)

필요한 서비스를 설정하도록 합니다.

쇼핑 광고 대행사, 네이버 톡톡 등 추후 정보 수정 가능하니 편한대로 선택합니다.

 

e-mail 가입 시 네이버 톡톡은 '네이버 아이디 인증'이 필요합니다.

 

 

 

 

 

7. 약관 내용 확인 후 동의합니다

모두 동의하지 않을 시 스마트스토어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일반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이미지 파일

본인 명의 계좌번호 인증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등 준비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8. 사업자등록증 상의 정보입력

- 입력이 어려우시다면 '가이드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참고해주세요.

- 거주지가 사업장소재지인 경우, 사업장 주소에 거주지 입력하시면 됩니다.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가 있다면 입력을,

  없으시다면 추후 면제기준 초과 시 입력하시면 됩니다.

 

 

 

 

 

9. 대표자 명의 휴대전화 인증 및 정보 확인

 

 

 

 

 

10. 스마트스토어 정보 입력

- 스마트스토어 이름: 네이버 검색 시 활용, 1회 수정 가능

- 스마트스토어 URL: 가입 후 수정 불가능

- 고객센터 전화번호: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발급받으신 듀얼번호가 있다면 입력해주세요

 

 

 

 

 

11. 판매 상품정보 입력

- 카테고리는 추후에도 변경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카테고리로 설정해주세요.

- 해외상품(구매대행),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전통주 관련 상품 판매를 원하시면

  판매권한 신청 후 약관동의 해주세요.

 

 

 

 

 

12. 배송/정산정보 입력

- 상품배송 유형: 택배

- 수입형태: 병행

- 상품 출고지, 반품/교환지 주소: 국내 사업장 주소와 동일

-정산대금 입금계좌 은행/예금주명/계좌번호 입력 후 인증해줍니다.

 

 

 

 

 

13. 담당자 정보 입력

- 휴대전화 번호 인증, 이메일 주소 인증을 해줍니다.

- 고객센터 번호와 별개로, 스마트스토어센터 안내를 받는 담당자 정보입니다.

- 가입 후 주/부 관리자 등록 및 담당자 변경이 가능합니다.

 

 

 

 

 

14. 판매자 추가 정보 입력

- 정보입력 버튼을 눌러 기입되지 않은 정보를 입력 및 확인합니다.

 

 

 

 

 

15. 사업자등록증 사본 첨부

- PDF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파일로 업로드해주세요.

- 최근 1년 이내 발급된 서류 제출 필요

 

 

 

 

 

 

 

16. 심사내역 조회, 대기

- 스마트스토어센터 접속 후 판매자정보-심사내역 조회 메뉴에서 심사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과는 기다려봐야겠지만,

드디어 스토어 개설까지 무사히 마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에서는 통신판매업 신고를 바로 진행해야 하는 걸로 알고있는데

나중에 필요한 일일테니 저도 바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